충남도의회, 4개 상임위 모두 열고 업무보고 청취
충남도의회, 4개 상임위 모두 열고 업무보고 청취
  • 성재은 기자
  • 승인 2009.02.02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면 광산피해지역 주민 건강검진 시급
충청남도의회(의장 강태봉)가 행정자치위원회 등 4개 상임위원회를 모두 열고 소관 실·국, 사업소에 대한 2009년도 업무계획보고를 청취했다.
▲ 강태봉 도의회 의장


2일 열린 임시회에서 행정자치위원회 정종학 의원(천안4·한나라당)은 " '2009안면도국제꽃박람회'개최 관련 최근 경기침체에 따른 관람객 확보 및 성공개최에 어려움이 예상된다"며 "관람객 확보를 위한 입장권 가격인하 검토 및 성공개최를 위한 충남도의 대책은 무엇이냐"고 따졌다.

백낙구 의원(보령2·한나라당)은 "수도권 공공기관이전 관련 한국중부발전(주)의 명천지구이전을 희망하는데 명천지구 택지개발이 지연됨에 따라 이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충남도의 대책은 무엇이냐"고 물었다.

교육사회위원회 고남종 의원(예산1· 자유선진당)은 "석면광산 피해 1km 이내 지역 주민에 대해 건강검진 계획이 있는데, 우선 1km 이내 지역주민에 대하여 건강검진을 하더라도 모든 지역 전수조사가 필요하다고 보여지는데 계획은 있느냐"며 "의료원에서 주민들의 편의를 위하여 마을로 찾아가서 검진하는 방안을 검토해 달라"고 당부했다.

유환준 의원(연기1· 자유선진당)은 "석면폐광산 복구를 시급히 해야한다고 보는데, 폐광산에 대한 사후조치 계획과 농작물에 대한 관련이 없음에도 이미지가 좋지 않은 면이 있는데 농작물과 관련 이상이 없음을 홍보해 이미지를 개선 시켜줄 것"을 당부했다.

농수산경제위원회 이종현 의원(당진2· 한나라당)은 "기업맞춤형 산업인력 지원 부문에서 지방기업 고용보조금을 신규채용시 1인당 60만원을 지원한다고 하는데 몇 명까지 지원할 계획"이며 "농수산물 수출 촉진을 위해 지난해(2008년도)에 경쟁력 있는 수출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힘쓴 한해였는데 2008년 충청남도 수출 금액은 얼마이며 대표적인 수출 품목은 무엇이냐"고 질문했다.

건설소방위원회 김홍장 의원(당진1· 민주당)은 "충남도신청사와 공사와 관련, 국내 대형 건설업체가 많은데 대기업이 참여하지 않고 중소업체 3개 업체만 참석한 이유를 분석해 본적이 있느냐"며 "3개 시행사만으로 도와 도민이 원하는 도청신도시 건설을 문제없이 추진할 수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