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년사〕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송년사〕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31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새로운 꿈과 희망을 안고 힘차게 출발했던 무술년이 보람과 아쉬움이 교차하는 가운데 어느덧 한 해의 끝자락에 서 있습니다.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2018년 한 해는 제7대 홍성군의회의 의정활동을 알차게 마무리하고, 의욕적으로 출발한 제8대 홍성군의회가 새로운 변화를 갈망하는 군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지역의 현안문제를 해결하는데 힘차게 달려온 뜻 깊은 해였습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금년 한 해 동안 변함없는 애정과 관심으로 홍성군의회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시고, 힘과 지혜를 모아주신 군민 여러분께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아울러, 헌신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열정을 다하신 동료 의원님들께는 깊은 경의를 표하며, 군민들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어주신 김석환 군수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의 노고에 아낌없는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올 한 해를 돌이켜보면 그 어느 해보다 다사다난했던 한해였습니다.

우리나라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린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 한반도 평화를 위한 역사적인 남북 정상회담과 북미 정상회담 개최, 이산가족 상봉, 재난에 가까운 111년만의 기록적인 폭염 등 많은 일들이 있었습니다.

또한, 2018년은 홍성의 새로운 비상을 꿈꾸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해로 홍주 지명 사용 1,000년을 맞아 찬란한 역사를 자랑하는 과거의 홍성과 충남도청 이전과 함께 새로운 내포시대의 개막을 맞은 현재의 홍성, 함께 할 천년 후 미래의 홍성을 잇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홍성군의회도 6.13 지방선거를 통해 새롭게 출발하며, 다선 의원님들의 경륜과 초선 의원님들의 참신성이 조화를 이루어 지역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한 보람찬 한 해였습니다.

주민의 대표기관으로써 군민을 생각하고, 군민을 바라보며,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에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우선, 78일의 회기 동안 19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되는 149건의 조례를 제·개정 및 폐지하였습니다.

행정사무감사에서 49건에 대해 시정·처리를 요구하고, 62건을 건의했으며, 14건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다양한 정책대안을 제시하였고,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25개소의 사업장을 방문하여군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등 의회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였습니다.

특히, 6천 2백 10억원에 달하는 새해 예산도 사업의 타당성과 시급성을 감안하여 군민 복지 향상, 지역경제 활성화,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 꼭 필요한 사업에만 사용될 수 있도록 깊이 있는 심의를 통해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아울러, 지역 최대 현안 사업인 내포신도시의 악취문제 해결을 위해 내포신도시 악취문제 해결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고, 양승조 충남도지사를 직접 방문해 문제 해결을 강력히 촉구하였습니다.

또한, 내포신도시의 정주 여건 개선과 국토 균형 발전을 위해 내포신도시 혁신도시 지정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으며, 충남도의회 시·군 행정사무감사 철회 성명서와 홍성의료원 분원 재고와 혁신적 의료 서비스 대책 촉구 설명서를 발표하는 등 군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민생 행보에 박차를 가하였습니다.

이외에도, 홍성의 축산 미래 정책 방향을 찾고자 홍성군 축산정책의 효율적 방안 공청회를 개최하는 등 군민이 살기 좋고, 행복한 도시 건설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친애하는 군민 여러분!

다가오는 2019년 기해년 새해는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전환점을 맞은 시기인 만큼 새롭게 찾아온 기회를 살리고, 군민들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지역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홍성군의회 11명의 군의원들은 군민 누구나 존경받고, 편안한 삶을 누릴 수 있는 홍성군을 만들기 위하여 군민의 입장에서 끊임없이 연구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공부하는 의회상을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아울러, 항상 군민을 진정으로 섬기며, 소통하고, 발로 뛰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군의원 모두가 한결같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과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자랑스러운 공직자 여러분! 금년 한 해 정말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무술년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지만, 우리에겐 새로운 도전과 시작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기해년 새해에는 군민 여러분의 꿈과 희망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과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8. 12. 31.

홍성군의회 의장 김헌수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