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터뷰 대전충남기관장 신년사
〔신년사〕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1.02 15:24
  • 댓글 0

존경하는 10만 홍성군민 여러분!

새로운 홍주 1000년의 시대를 열어갈 희망찬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어제와 오늘, 매일 떠오르는 태양은 같지만, 우리는 지금 새해라는 이름으로 희망을 꿈꾸고 있습니다.

언제나 새날은 우리에게 희망과 설렘을 갖게 하며, 우리의 내일은 분명 오늘보다 나을 것이라는 믿음으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합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가슴 벅찬 기대감으로 새로운 꿈과 희망, 그리고 기쁨과 행복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해 군민의 기대와 축복 속에서 새롭게 출발한 제8대 홍성군의회가 열심히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해 주시고, 성원을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홍성군의회 11명의 의원들은 군민들의 염원과 바람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새로운 각오와 다짐, 더 큰 의욕과 열정을 가지고, 기해년 새해가 홍성의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는 의미 있는 한 해가 되도록 더욱 알찬 의정활동을 펼쳐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해 홍성군의회는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사항과 생활민원 분야에 대해 현장 확인을 중심으로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하지만, 저출산과 고령화 인구 문제, 원도심 공동화 문제와 광천 역사 위치 선정 갈등, 내포신도시 축산 악취와 종합병원 및 대학교 유치 난항 등으로 인한 정주여건 미흡, 군 청사 이전문제, 지역 경제 침체, 인구 증가 정체 등 아직도 풀어나가야 할 지역 현안들이 산적해 있는 실정입니다.

대한민국의 중심, 충남도청 이전과 함께 미래 천년 성장 동력을 마련한 홍성군은 위대했던 홍주천년의 역사와 함께 희망찬 천년을 꿈꾸며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홍성군의회에서는 장기적인 발전 전략을 제시하고, 주민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한 입법 활동을 활성화해 홍성의 미래 천년을 책임질 발전 기반을 확보하겠습니다.

또한, 홍성군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역점 시책들을 적극 뒷받침 할 것이며, 군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기 위하여 다음 사항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깨끗하고, 투명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기본을 바로세우는 것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의 출발이라고 생각하며,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선진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여 10만 군민의 꿈과 미래를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는 혁신 의회를 만들 것을 다짐합니다.

둘째, 군민의 꿈을 함께 실현하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진정으로 군민의 삶의 현장 속에서 함께 하며, 군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진솔한 의견을 의정에 반영하는 열린 의회, 현장중심의 의회를 구현하여 군민을 섬기며, 홍성의 힘찬 발전을 군민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 가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균형 있는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 또한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홍성의 발전이라는 공동목표를 향해 협력적 소통을 통한 올바르고, 투명한 군정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의회를 만들겠습니다.

항상 군의 발전 방향을 연구하고, 의원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며, 활발한 5분 자유발언 등을 통해 다양한 대안과 해법을 제시하는 공부하는 의회가 되어 전문성을 겸비한 민생 위주의 효율적인 의정활동으로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랑스러운 공직자 여러분!

여러분이 묵묵히 맡은 바 직분을 성실히 수행하여, 현재 우리 홍성군은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함께 풀어나가야 할 과제 또한 산적해 있는 실정으로 집행부와 의회가 함께 한다면 충분히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우리 10만 군민은 공직자 여러분의 능력을 믿습니다.

국책연구기관인 KDI에서는 2019년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률을 지난해보다 다소 낮은 2.6%로 전망했습니다.

한국은행 또한 비슷한 전망치를 제시한 것을 보면, 앞으로도 경기 침체가 지속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따라서, 군정 여건 또한 어렵겠지만 금년도 각종 사업들이 조기에 시행될 수 있도록 미리미리 준비함으로써 연초부터 투자가 개시될 수 있도록 하여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기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의회도 홍성군의 더 큰 발전을 위해서 군정의 동반자로써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역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이끄는 진정한 지방분권과 지방자치는 무엇보다도 민주 시민의식과 함께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완성될 수 있습니다.

올해에도 제8대 홍성군의회는 오로지 홍성군민의 안전과 행복, 그리고, 홍성군의 힘찬 도약을 위해 헌신하겠습니다.

앞으로, 홍성군의회가 군민의 대변자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지지와 성원, 질책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기해년은 황금돼지의 해입니다.

황금돼지의 기운을 받아 우리 홍성군과 충청남도가 더 크게 도약하는 소중한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우리 군민 모두가 돼지꿈을 꾸고, 염원과 희망이 실현되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아무쪼록,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값진 한해가 되길 바라며,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 1. 1. 홍성군의회 의장 김헌수 드림

최형순 기자  ccnnews7@naver.com

<저작권자 © (주)충청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형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