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중학교, 리더십캠프 ... 내 안의 나를 깨우자!
전의중학교, 리더십캠프 ... 내 안의 나를 깨우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1.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멘토단과 꿈과 목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가져

전의중학교(교장 유임순)는 14일 ~ 17일까지 4일 동안 전의중에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과 K-Let(KAIST Leadership Executing Team)이 주관하는 실천 리더십 함양을 위한 리더십캠프가 진행되고 있다.

전의중학교, 내 안의 나를 깨우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KAIST 재학생들로 구성된 K-Let은 소외되기 쉬운 읍면 지역의 학생들에게 교육적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년 방학마다 읍면 지역의 학교를 다니며 리더십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들이 학습의 동기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꿈과 목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이번 리더십캠프의 주요 프로그램은,

K-Let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프로그램인 ▲아이스브레이킹 ▲너의 생각, 나의 생각, 우리 생각 ▲잃어버린 과거의 의미를 찾아서 ▲나를 팝니다 ▲어디까지 너를 알아 ▲일희일비하지 않는 삶 ▲세계시민의식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전의중학교 학생들은 멘토들의 노력과 진심이 담긴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꿈과 목표에 대해 진지한 고민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황지영(전의중 2학년) 학생은 “처음보는 언니, 오빠 멘토들과 어색했지만 배우는 것도 많고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어디까지 나를 알아’ 프로그램에서 멘토들의 삶에 대해 들어 보고 난 후 나의 삶을 되돌아보며 삶의 계획을 다시 세울수 있었다”고 말했다.

민새연(전의중 1학년) 학생은 “멘토에게 배울 것이 많고 잘해주어서 리더십캠프에 참여하길 잘했다고 생각한다. 내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해야겠다는 깨달음을 얻었다”고 말했다.

이종하(KAIST 3학년) 멘토는 “공부 위주의 멘토링보다는 인생의 가치나 삶을 바라보는 방향, 인성, 리더십에 대한 멘토링이 중요한 것 같아 멘토링을 시작하게 되었으며, 전의중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흥미를 느끼고 호응해주는 것에 큰 보람을 느꼈다”며,

“짧은 시간이지만 한 명의 학생이라도 자기 자신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고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