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2019년 좋은 마을 만들기 활성화 사업 공모
대덕구, 2019년 좋은 마을 만들기 활성화 사업 공모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2.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체 활동 활성화로 건강한 주민자치 만들기

대전 대덕구(구청장 박정현)가 2019년 좋은 마을 만들기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고 11일 밝혔다.

대덕구청사

좋은 마을 만들기 공모사업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기반으로 마을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더불어 사는 행복한 공동체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대덕구에 생활권을 둔 최소 3인 이상의 공동체(주민모임 및 비영리단체, 사회적협동조합 등)가 신청할 수 있고, 영리단체․주민자치회 시범 전환 동 자생단체․올해 초 구에서 실시한 주민제안공모 선정 사업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공모분야는 공동체의 성장 단계에 따른 ‘모이자․해보자․가꾸자’ 공모 및 ‘주민 참여형 마을축제’, ‘마을공동체 역량 강화를 위한 마을교육’사업 등 총 3개 분야다.

총 사업비는 총2억 6000만원으로 사업 성격 등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구는 주민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 설명회를 오는 19일 오전 10시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 예정이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마을공동체 사업은 주민들이 머리를 맞대고 공동의 문제를 함께 해결해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많은 주민이 공감하고 소통하는 다양한 사업들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업참여를 원하는 공동체는 11일부터 다음달 27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대덕구 교육공동체과(☎608-6614)로 방문 제출하거나, 대전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http:// www.sajacenter.kr)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신청서 등 서식은 대덕구․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덕구 교육공동체과로 문의하거나, 대덕구․사회적자본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덕구는 마을공동체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공모사업 첫 해인 2017년에는 11개 공동체에 총3700만원을, 2018년에는 14개 사업에 600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