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상 정립에 앞장
태안군의회,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상 정립에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11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부터 9일간 새해 첫 회기 제257회 임시회 돌입

제8대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11일 제257회 임시회를 열고 기해년의 첫 회기에 돌입했다.

김기두 태안군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기두 의장은 “이번 2019년도 업무보고 청취는 올 한해 계획된 각종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점검하고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는 중요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역동적이고 따뜻한 의회상 정립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본의회에서는 김영인, 신경철 의원의 5분발언과 제257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의원은 신경철, 전재옥 의원 선임했다.

임시에 참석한 전재옥 의원, 김종욱, 박용성 의원

태안군 군정자문교수단 설치 및 운영조례 전부 개정조례안 등 4건을 심사 할 조례심사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위원장 박용성 부의장, 간사에 전재옥, 위원에 김영인, 송낙문, 김종욱, 신경철 의원을 선임했다.

화력발전소 소재 지방자치단체 행정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을 심사 할 예산결사특별위위원회 위원으로는 위원장 김종욱 의원, 간사에 박용성 부의장, 위원에 김영인, 송낙문, 신경철, 전재옥 의원을 선임했다.

좌로부터 임시회에 참석한 가세로 태안군수, 허재권 부군수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9년도 업무보고 청취’를 비롯해 4건의 조례안과 1건의 동의안을 처리하며 11일부터 19일까지 9일간 운영된다.

특히, 올 한해 태안군의 역점 추진 업무와 각종 사업계획을 점검하는 업무보고 청취의 경우 조직개편으로 인한 군민들의 궁금증 및 불확실성 해소에 중점을 둬 12일부터 4일간 운영될 예정이며,

지난해 하반기 실시된 업무구상 보고의 정책 방향을 기본 바탕으로 삼아 핵심 현안을 어떻게 풀어갈지를 의원들에게 적극적으로 설명하는 자리가 마련돼 올 한해 군정운영 방향을 정립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태안군의회, 기해년 새해 첫 임시회 시작

군의회는 ‘변화와 혁신, 군민과 함께하는 태안군의회’의 슬로건을 바탕으로 군민의 품 속으로 한발 더 다가서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이번 임시회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태안군의회는 이번 제257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올 한해 2회의 정례회와 6회의 임시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