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정호수변 산책로 음악동호단체 공연장 ‘변신’
아산 신정호수변 산책로 음악동호단체 공연장 ‘변신’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수공원 산책로 간이무대 사용신청, 22일까지 접수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신정호수공원 산책로 간이무대의 상반기 사용허가 신청을 이달 22일까지 접수한다.

신정호수 공연무대 공연장면

신청 대상은 공공 문화의 발전을 위한 지역 음악 및 공연 단체나 동호회 등이며 특정 개인이나 기업, 종교단체는 제외된다.

사용시설은 신정호수공원의 산책로 주변 간이무대 2개소이며 야외수영장 및 양 사육장 인근에 위치해 있고 각각 소규모 거리공연 및 무대공연에 어울리는 장소이다.

1일 1개 단체가 무대 1개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주중 및 주말, 공휴일 저녁 9시까지가 무대사용 사용가능(사용료 무료)하며 참여자는 공공에게 봉사하는 취지로서 신정호를 찾는 일반 시민들에게 공익적이고 공감가는 내용의 연주나 공연을 펼치면 된다.

신정호수 공연무대 공연장면

신정호 산책로 간이무대는 지난 해 색소폰동호회, 예술단, 복지관, 실버악단 등 40여개 단체가 사용 신청해 총 70여회 공연을 했으며 신정호수공원과 관광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즐길거리로서 매년 인기를 더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신정호 산책로의 작은 공연이 공원을 찾는 이용객에게 큰 즐거움이 되고 공연 참가자에게는 실외장소에서 공연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 여가활동 증진과 개인의 공연 실력을 뽐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해 일부 무대 이용시 음량을 크게 키우는 바람에 일반 시민들의 불편이 발생한 적이 있어 올해부터는 음향과 조명기기를 공연에 필요한 최소한으로 사용해 공원에서 심리적 안정과 휴식을 원하는 이용객에게는 불편이 되지 않도록 공연자의 배려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아산시 홈페이지(www.asan.go.kr) 내 시정소식의 공지사항 게시문을 참조해 신청서와 계획서를 이메일(lyh600614@korea.kr) 또는 팩스(041-540-2518)로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 신정호관리팀(041-540-2518)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