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정책자문위 기획관리분과회의 개최
청양군 정책자문위 기획관리분과회의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2.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여자정보고 활용·칠갑마루 활성화 논의 활발

(구)청양여자정보고 폐교 활용방안과 청양군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청양군 정책자문회의 기획분과위원회 회의.

청양군이 14일 군청 상황실에서 이찬호 정책자문위원장을 비롯한 각 분과위원장, 충남연구원 연구진, 청양군 기획관리실장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정책자문위원회 기획관리분과회의를 통해서다.

청양군 평생교육의 메카로 발돋움할 청양여자정보고 활용 방안에 대해 김구원 위원은 “청양도서관, 청양유치원과 연계한 시설 벨트화가 필요하다”면서 “군과 교육청의 협력 또한 중요하다며 소통을 바탕으로 한 융합 행정이 요구된다”고 말했다.

한일욱 위원은 “청양읍을 제외한 9개 면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며 “다문화, 저소득층 자녀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하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이양구 위원은 “평생교육시설 건립 후 운영방향과 비용까지 고려해야 한다”면서 “다양한 자료와 사례를 모아 검토하고 향후 수요예측까지 포함해서 완성도 높은 계획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공동브랜드 칠갑마루 활성화 방안에 대해서는 ▲군내 기업들과의 연계협력 강화 ▲브랜드 품질 등급제 도입 ▲푸드플랜과 연계한 안정성 확보, 엄격한 품질관리 방안 강구 ▲브랜드 디자인 변경 등 효율적·집약적 마케팅 강화 등의 의견이 제기됐다.

이찬호 정책자문위원장은 “정책 결정과정에서 의견의 다양성은 탁월한 선택의 근간이 된다”며 “위원들의 제안이 군정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종인 기획관리실장은 “제시된 의견에 대해서는 실행 타당성 여부를 종합적으로 검토한 후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