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역사인물축제' 9월 27일 막 올린다!
'홍성역사인물축제' 9월 27일 막 올린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2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일정 확정

2018년 문화관광 육성축제로 선정된 2019 홍성역사인물축제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개최일정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돌입했다.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_1차 추진위원회 사진
홍성역사인물축제 개최_1차 추진위원회 사진

홍성군은 축제 전문가, 문화예술 관계자, 축제 및 관광관련 교수,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하는 홍성역사인물축제 추진위원회를 새롭게 구성하고 지난 25일 위촉장 수여 및 축제일정 선정 등 첫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기존 역사인물축제의 경우 매년 추석 2주전에 개최하였지만, 올해는 추석연휴가 앞당겨져 명절연휴 이후에 개최하기로 했으며 학사일정, 3년간 평균 강수량, 충남지역 축제일정 등을 고려해 9월 27일 축제의 막을 올리는 것으로 결정했다.

이번 추진위원회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영동축제관광재단 백성우 팀장은 “축제일정의 경우 다음해 일정까지 정해 미리 홍보하는 방안이 필요하며, 문화관광 평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자문했으며, 이기진 동아일보 대전·충남 본부장은 “최근 축제는 음식이 중요시 되는 만큼 인물과 부합되는 특화된 음식을 개발해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측면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올해 축제 일정이 확정된 만큼 추진위원회 회의에서 나온 의견과 각 분야 전문가 자문을 수렴해 완성도 있는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