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기 만세보령농업대학' 스타트!
'제12기 만세보령농업대학' 스타트!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3.2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필(必)환경시대 맞아 친환경적인 농업트렌드 교육 과정 대폭 늘려

충남 보령시는 지난 20일 오후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김동일 시장과 입학생, 가족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기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

농업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정예 농업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추진 중인 만세보령 농업대학은 올해 친환경농학과와 도시농업과 2개 학과로 편성돼 교양과 기초·응용과목, 현장학습 등 23강좌에 104시간의 교육 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변화하는 필(必)환경시대를 맞아 친환경적인 농업트렌드 교육 과정을 대폭 늘리고, 스마트팜 육성 등 기후변화 대응 소득작물 소개, 농업인이 알아야할 법률 상식 과정을 편성해 농업인들의 경쟁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다.

또한 1인 1과제를 통한 현장실습보고 및 교과과정을 연계한 지역축제 행사 참여로 교육효과도 높일 계획이다.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 기념사진
만세보령 농업대학 입학식 기념사진

김동일 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맞게 새로운 기술과 이론을 습득하고 접목하는 도전과 패기가 있어야 시대의 흐름에 뒤처지지 않고 남들보다 앞서 나갈 수 있다”며, “만세보령 농업대학을 통해 농업과 농촌이 경쟁력을 갖춰 선진 농업으로 나갈 수 있도록 당당한 리더로 함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만세보령농업대학은 2008년 1기를 시작으로 지난해 제11기까지 모두 872명의 졸업생을 배출하는 등 농업인에게 중요한 배움의 장이 되고 있으며, 교육생 중심의 다양하고 효율적인 평생학습체계 구축으로 농업분야의 전문 인력교육기관으로 역할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