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1만명 돌파
‘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1만명 돌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21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균형발전 염원의 상징적 의미로 전환점 될지 주목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태어난 세종시의 건설취지에 부합하고, 전국이 골고루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공론장으로 시작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국민청원’이 21일 오후, 1만명을 돌파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1만명 돌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1만명 돌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시민추진단에 따르면 11일부터 시작한 국민청원이 21일 오후 1시 37분경, 1만명을 돌파하며 국민청원의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했다고 전했다.

시민추진단은 11일 기자회견 이후, 주요거점에 현수막 게시 및 홍보전단지와 리플렛, 동영상, 버튼 제작, 아파트단지 내 안내문 배포 및 동영상 송출, 매거진 행정수도(소식지) 발간, 페이스북 SNS 릴레이 챌린지 추진 등 꾸준한 홍보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찾아가는 국민청원, 함께하는 국민청원’을 주제로 17일부터 세종시새마을회와 세종상공회의소를 기점으로 세종시 관내 행사에서 홍보활동을 개시했으며, 18일에는 세종시 대표적인 온라인 커뮤니티인 ‘세종시닷컴’과 ‘세종맘카페’가 회원 대상으로 국민청원 동참 메시지를 보내는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열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국회의사당
국민청원 국회의사당 홍보

시민추진단은 20일과 21일, 주말에도 조치원읍과 연기면, 3생활권과 2생활권 등 읍면동 체육대회, 세종시교육청 체육대회, 복사꽃 마라톤 대회, 교회 등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하며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의 필요성을 시민을 대상으로 호소했다.

김해식 시민추진단 상임단장은 “국가균형발전의 상징도시로 태어난 세종시가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민청원 1만명 돌파는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간절한 염원의 상징적 의미라는 점에서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고개숙여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국민청원 청소년 추진단 결성
국민청원 청소년 추진단 결성

시민추진단은 향후 택시 및 자가용에 차량스티커 부착, 릴레이 아침인사 등으로 생활 속의 국민청원 운동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허태정 대전시장과 양승조 충남지사에게도 면담을 요청할 계획이며, 군부대 및 대학 등에도 동참을 요청할 계획이다.

자발성에 기반한 시민 주도의 청원운동이 조직적 한계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홍보활동을 통해 전국적인 공론화로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