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최창용 당진시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 앞장"
〔인터뷰〕최창용 당진시의원,"시민의 삶의 질 향상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29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의 편에 서서 행정을 견제·감시하고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는 시의원 되겠다"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원은 충청뉴스와 인터뷰를 통해 “17만 당진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부곡공단 지반침하, 당진항 및 합덕산단 폐기물 적재문제 해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아울러 “안전한 도시기반시설 확충과 지역경제의 성장이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직결될 수 있도록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편에 서서 행정을 견제·감시하고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는 시의원의 의무를 청렴하고 깨끗한 자세로 성실히 수행 하겠다"고 다짐했다.

다음은 매달 110만원의 의정활동비를 사회에 환원하고 있는 최창용 당진시의회 의원과 일문 일답이다.

- 초선 의원으로써 의정 활동 소감은?

지난 10개월동안 시행 착오나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으나, 시민들과 소통하고 문제점을 사전에 파악, 해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무소속으로서 의정활동에 한계를 느껴 자유한국당에 입당하여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편에 서서 의정활동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시민을 대표해 행정을 견제·감시하고 공공의 이익을 우선하는 시의원의 의무를 청렴하고 깨끗한 자세로 성실히 수행 하였습니다.

- 의정활동 계획은?

우리 사회에 만연하고 있는 집단 이기주의, 개인주의를 지우는데 한 몫을 하고 싶고, 산업화에 따른 공동체 붕괴를 복원하는데 집중하겠습니다.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무엇을 했느냐? 보다 어떻게 했느냐?를 되새기며,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정의롭고 옳은 길이라면 좌고우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의롭고 옳은 길이라면 좌고우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정의롭고 옳은 길이라면 좌고우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의원으로서 보람을 느낄 수 있었던 일들이 있었다면?

시민들로부터 격려 전화를 받을 때입니다. 이와 더불어 힘든시간을 지내고 조직이 본연의 목적대로 잘 운영 될 때입니다.

도비도 관광지 정상화를 위한 노력 촉구, 지역자활센터 정상 운영, 도시재생사업 추진상 문제점, 당진재래시장 관리 대책 등으로 2018년 행정사무감사에 최우수 시의원으로 선정 되었을때 보람을 느꼈습니다.

- 본인이 가지고 있는 정치 철학이나 좌우명은?

시의원은 시의원 답게 이해관계에 얽메이지 않고 활동 하는것 입니다. 옳은길이라면 좌고우면하지 않고 나가는 것입니다.

시민들에게 부끄럽지 않는 청렴하고 깨끗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로 사랑받은 시의원이 되는것 입니다.

- 시민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

침체된 서민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고 산업화와 도시집중화에 따른 우리시의 어려운 일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이해 상관에 따라 이전투구가 난무하는 당진시에서 공동체 복원에 함께 동참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옳은 걸 옳다고 하는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들는데 힘을 보태주실것을 요청 드립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