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남성의 육아참여 기회 지원
세종시, 남성의 육아참여 기회 지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0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100인의 아빠단’ 운영

세종시(시장 이춘희)가 남성의 육아참여 기회를 확대해 부부가 함께하는 육아실천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세종 100인의 아빠단’을 운영하기로 하고, 오는 12일까지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100인의 아빠단’은 보건복지부에서 주어지는 주간 미션을 수행하고 그 과정을 공유함으로써 남성의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갖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역별로 구성·운영된다.

세종 100인의 아빠단은 오는 29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리는 발대식을 거쳐 7월부터 11월까지 놀이, 교육, 건강, 일상, 관계 등 5개 분야를 중심으로 매주 다양한 미션을 자녀와 함께 수행하게 된다.

미션 수행 결과와 노하우, 경험은 ‘아빠를 위한 육아 정보 카페’를 통해 전체 그룹과 공유하게 된다.

매주 미션을 잘 수행하는 아빠에게는 ‘주간 미션 우수 아빠’로 선정하고, 소정의 상품권도 주어진다.

세종 100인의 아빠단은 3〜7세(2013〜2017년생) 자녀를 둔 육아에 관심 있는 아빠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12일까지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담당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영옥 시 여성가족과장은 “아이와 함께하는 참여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자녀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아빠육아참여 사회 확산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이번 제1기 세종 100인의 아빠단 프로그램에 대한 초보아빠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