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배부
대전교육청,'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배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6.25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한 대전교육 만들기 본격 가동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올해 폭염 일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온열환자 발생 예방 및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기 위한 여름철 폭염대응 종합 대책을 수립하고, ‘한눈에 보는 폭염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일선 학교에 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

폭염 안전 매뉴얼에는 ▲폭염의 정의, ▲폭염 발생 단계별 조치사항(시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각급 학교, 유치원, 교원), ▲응급상황 행동 요령, ▲학생 행동 요령, ▲에어컨 사용 포인트, ▲여름철 교육재산(냉난방기)화재 예방, ▲폭염관련 연락처 및 담당내용 등 유용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이번에 발간한 「한눈에 보는 폭염 안전 매뉴얼」은 휴대가 간편한 소책자로 제작되었으며 폭염 대비 각급 학교 교직원 및 학생 안전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은 폭염 대비 교육청 및 학교간 비상연락체제 구축과 학교별로 자체 수립된 폭염대응 대책을 숙지해 학생 및 교직원이 건강관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였으며, 기상청과 연계해 각급학교 관리자(교장, 교감, 행정실장)가 폭염 특보(주의보, 경보) 문자서비스를 곧바로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이송옥 교육정책과장은 “올여름 평균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고, 폭염 관련 기관 등과 폭염 정보를 공유해 관리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