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공립어린이집, 친환경 광촉매로 어린이 건강 도모
예산공립어린이집, 친환경 광촉매로 어린이 건강 도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3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울사회적협동조합,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 친환경 광촉매 도포
공공기관 우선구매로 발생한 매출 1% 기부

다울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병우, 이하 ‘다울사협’)이 공공기관 우선구매로 발생한 매출 1%를 기부하는 일환으로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친환경 광촉매를 도포했다.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친환경 광촉매 도포 모습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친환경 광촉매 도포 모습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활성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무지개프로젝트는 다울사협이 7월 3일 진행한 사회환원 행사로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광촉매(이산화티타늄, TiO2를 아스팔트, 건물외벽에 도포하면 태양광과 반응해 오염물질을 무해한 물질로 변화시키는 친환경 소재)를 도포했으며 미세먼지 저감과 대기환경정화를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예산공립어린이집 놀이터에 도포하는 제품은 (주)비앤디네트웍스와 공동개발사 (주)제이치글로벌(산학협력 성균관대학교 김영독교수팀)이 연구개발한 제품으로 여름철 온도상승 시 탄성포장 고무칩에서 나오는 미세먼지와 화학냄새를 탁월하게 탈취·정화하는 기능이 있다.

다울사협 및 ㈜비앤디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예산공립어린이집 광촉매 도포공사로 자라나는 꿈나무인 예산군 어린이들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더불어 사회적가치 창출을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공공기관과 함께 만든 매출의 1%를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다울사협은 2013년 설립, 현재 44개 기업의 연합 조직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제품구매 및 유통판로 지원을 위해 공공구매 활성화 프로젝트를 진행해 오고 있다.

또한 ㈜비앤디네트웍스는 국내 유일 1액형 광촉매 제조기술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한 중소기업으로 서울 강남대로, 천안 삼성대로, 전북 익산시청 등의 미세먼지 정화를 위해 광촉매를 적용해 친환경 도로포장을 시험 시공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