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도시교통공사, 행안부 첫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 '쾌거'
세종도시교통공사, 행안부 첫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 '쾌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등급 받아..해당 평가군에 가등급 없어, 사실상 최우수 달성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가 창립 이래 행정안전부 첫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최고등급인 “나 등급”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루었다.

세종도시교통공사 출범식
세종도시교통공사 출범식

교통공사에 따르면 신설 공기업이 첫 경영평가에서 “나 등급”을 받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특히, 세종교통공사와 같은 평가 군(群)에서는 처음 있는 일이다.

특히, 교통공사는 2017년 4월에 출범한 신생조직이고 2018년도에는 노조의 파업 등 어려움을 겪으면서 이루어 낸 성과여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고 밝혔다.

교통공사가 속한 총 270개 공기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경영평가는, 문재인 정부가 추구하는 국정운영 철학인 사회적 가치, 공공성, 경영혁신 등에 중점을 두고 개편해 실시한 두 번째 평가이다.

BRT 버스
BRT 버스

이번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세종도시교통공사가 우수한 성과를 낸 배경에는 CEO의 강력한 리더십, 일자리 창출, 사회적 약자 배려, 주민참여, 지역사회 공헌 등 정부의 사회적 가치 정책기조에 적극적으로 부응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고칠진 사장은 “2017년 전국 최초 버스 중심 공기업으로서 우리나라 버스공영제의 모델을 제시하기 위하여 전 직원이 일치단결하여 애써온 결실”이라고 소감을 밝히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사회적가치 창출과 혁신성장을 선도하여 명품 세종 대중교통 구현에 혼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