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업인 행복버스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충남농협, 농업인 행복버스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20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 신풍농협 관내 고령농업인 약 200여명 찾아 무료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 지원

농협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20일 공주시 신풍농협 관내 고령농업인 약 200여명을 찾아 무료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 지원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한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농업인행복버스 신풍농협
조소행 충남농협본부장,정운용 신풍농협조합장과 함께 농촌 의료검진 봉사활동

태풍 ‘다나스’영향으로 비가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많은 농업인들이 농사일과 혹서기 폭염으로 지친 몸 상태를 살피기 위해 의료검진을 진행하고 있는 신풍면 노인복지회관을 찾았다.

또한, 충남농협은 지난 18일에도 천안시 아우내농협에서 농업인 300여명에게 의료검진 봉사를 펼쳐 지역민들로 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무료진료 의료봉사단을 20여명의 의료진으로 각각 구성하여 농촌지역을 방문하고 있는 자생한방병원과 강동경희대학병원 의료진은 고령농업인을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의료상담에 이어 침술 및 물리치료, 약 처방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사일로 지쳐있는 어르신들에게 큰 위안과 함께 에너지원이 되고 있다.

이보환 아우내농협조합장과 함께 농업인 행복버스 진행
조소행 충남농협본부장,이보환 아우내농협조합장과 함께 농업인 행복버스 진행

농업인행복버스는 소외된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농업인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농협중앙회,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뿐만 아니라,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드리기 위해 이·미용 봉사로 어르신들과 함께하고 장수사진 촬영과 노안의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검안 후 돋보기를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입가에 미소를 선물하고 있다.

조소행 본부장은 “농업인의 건강한 삶이 보장되고 실익지원을 위한 취약농업인 대상 종합복지서비스 사업을 확대 추진 할 계획이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