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청년 해외취업 캠프 개최
대전 서구, 청년 해외취업 캠프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8.21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청년들 위한 해외 취업 캠프를 내달 7일,
청년활동공간인 ‘청춘정거장'에서 진행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역청년들을 위한 해외 취업 캠프를 내달 7일, 청년활동공간인 ‘청춘정거장(서구 대덕대로 198, 7층)에서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4월 개최한 해외취업 멘토링 콘서트
지난 4월 개최한 해외취업 멘토링 콘서트

올들어 두 번째 열리는 ‘대전서구 해외취업 캠프’에선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대전지역 청년 20~40여명을 대상으로, 약 7시간동안 아시아, 미국, 중남미 등 나라별 특강 및 소그룹 컨설팅 시간을 갖고 이력서 작성, 면접요령 등 현실적인 취업지식을 집중적으로 가르친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자료에 따르면 해외취업자수가 지난해 총 5,783명으로 2017년과 비교해 665명(약 13%) 증가하였고, 베트남 등 우리기업들의 해외진출이 확대되고 있어 청년들의 해외취업에 유리한 여건이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지역청년들에게 해외 일자리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청년일자리를 창출하는데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외에도 중소기업 청년인턴 지원사업, 9월 중 열릴 청년층 취업박람회, 면접을 위한 헤어·메이크업 서비스 지원 등 지역 청년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계속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4월 개최한 해외취업 멘토링 콘서트
지난 4월 개최한 해외취업 멘토링 콘서트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일자리경제실(042-288-2414)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구는 지난 4월 해외 일자리 컨설팅 사업의 첫 회로 ‘해외취업 멘토링 콘서트’를 열어 지역청년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성공리에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