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너지 희망 나눔'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에너지 희망 나눔'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28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D 전등, 절전형 멀티콘센트 무상 교체 지원 협약 체결

(사)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회장 도정자)는 28일 대전 유등노인복지관에서 에너지 희망나눔 LED 전등, 절전형 멀티콘센트 무상 교체 사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도정자 회장은 “ LED 조명은 기존 조명보다 에너지 효율이 매우 높아 전기료 부담을 덜수 있다” 며 “에너지 절약과 함께 에너지복지 실현에 앞장 설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유등노인복지관 박명래 관장은 “노인돌봄기본서비스사업 독거노인 어르신들의 노후된 전등 교체 작업에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다”고 말했다.

LED 전등 무상 교체 사업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최창기) 후원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에너지 취약계층 50여 가구 대상으로 엘이디 전등, 절전형 멀티콘센트를 무상으로 교체해주는 사업이다.

유등노인복지관(관장 박명례) 에서는 대전시 서구에 거주하는 에너지 취약 계층 50여 가구 대상자를 발굴할 예정이며 자원봉사자의 재능기부를 통하여 각 가정에 설치될 예정이다.

재능기부를 통해 지원된 LED 조명은 기존 형광등에 비해 전력량을 약 50% 절감해 전기요금을 60%까지 낮출 수 있으며 평균수명도 3배 이상 길어 조명 교체비용을 절감하며, 수은과 같은 유해물질을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소재로 취약계층 가구의 에너지복지 향상이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