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소소한 즐거움을 찾다 ‘12월 테마특강’ 운영
논산시, 소소한 즐거움을 찾다 ‘12월 테마특강’ 운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11.20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마음 돌보기, 겨울 소품 만들기 등 한 달간 테마특강 진행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오는 12월 한 달 간 ‘2019! 수고한 나에게 주는 소소한 즐거움~’을 주제로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논산시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논산시평생학습관 프로그램 운영

이번 테마특강은 한해를 마무리하며 수고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고, 주변에서 소소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는 ‘내 마음 돌보기’, ‘영화와 책으로 보는 여행, 그리고 나의 여행기’, ‘12월, 겨울소품만들기’ 등 3개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내 마음 돌보기’는 다양한 재료로 작업을 하며 나를 탐색하고 돌보는 시간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영화와 책으로 보는 여행, 그리고 나의 여행기’는 영화와 작가의 글에 나온 여행을 살펴보고 나의 여행을 추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12월, 겨울 소품 만들기’는 손뜨개, 바느질을 이용해 크리스마스 및 연말 소품을 만들어 선물하는 훈훈한 시간으로 이뤄진다.

시는 올 한 해를 열심히 살아온 시민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소소한 즐거움을 느끼고, 삶의 활력을 증진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는 12월 3일부터 27일까지 4주 간 주 1회 이뤄지며, 논산시 평생학습관(열린도서관 3층)에서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24일까지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논산시평생학습관 프로그램은 논산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논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llcity.nonsan.go.kr/kor.do)또는 평생교육과 평생학습팀(☏041-746-5995)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