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
​세종시교육청,‘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 확대!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1.2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시행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 취업 기회 확대
총 15명 선발, 11월 21일부터 28일까지 8일간 공고, 11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서 접수

세종시 ‘중증’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과 자립을 위해 세종시교육청이 팔을 걷어부쳤다!

최교진 세종교육감
최교진 세종교육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21일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삶의 질을 높여주기 위해 학교 도서실에 처음으로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정규직원(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배치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종시교육청의 ‘장애인 사서보조원 배치 사업’은 안정적인 소득과 정년(만60세)의 보장으로 장애인 개인의 사회 활동과 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에 15명의 장애인 사서보조원을 채용할 계획으로, 일련의 선발과정을 거쳐 교육공무직원으로 채용될 계획이다.

또, 선발 시 지원자가 사서보조 업무에 생소한 것을 착안하여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취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용함으로써 지원자에게 교육훈련과 교육실습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수당을 지급하기로 하였다.

서한택 교육복지과장은 “세종시 특수학교(학급) 졸업생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우리교육청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