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재 의장, 다문화가족의 어려움 해결에 앞장
김기재 의장, 다문화가족의 어려움 해결에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02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들과의 간담회 개최

당진시의회(의장 김기재)는 1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당진시 다문화센터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당진시의회,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직원들과의 간담회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기재 의장은 “최근 몇년간 국제결혼이 급격히 늘어나면서 다문화 가족이 사회 구성원으로 함께 지내오고 있지만 사회 통합을 이루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다문화가족이 겪고 있는 사회적 어려움과 차별, 갈등이 해결 될 수 있도록 당진시의회가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김기재 의장과 박선영 당진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을 비롯해 다문화센터 직원 및 관계자, 의회사무국 공무원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운영하면서 경험하거나 느꼈던 사안들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하는 형식으로 간담회를 이어갔다.

김기재 의장,“다문화가족의 어려움 해결위해 앞장서겠다”

간담회에서는 다문화가족들이 안정적 정착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지원요청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학교생활 적응 문제를 언급했으며, 결혼이주여성들의 일자리 문제와 법률적 상담을 할 수 있는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는 등의 의견이 제시됐다.

특히 당진어시장 내 결혼이주여성들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다문화카페의 운영에 있어 시민들과 다문화센터 이용자들에게 카페장소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문제에 대해 논의했으며, 이에 수반되는 운영상 재정적인 문제에 관하여 토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