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감사패 수상 및 생도 위문
대덕대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감사패 수상 및 생도 위문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12.20 17:3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군3사관학교 합격률 전국대학 1위, 대덕대학 군사학부 전통계승”

대덕대학교 김태봉 총장은 지난 19일 육군3사관학교(소장 장달수) ‘모집홍보 우수대학교 초청행사’에 참석하여 “우수생도모집 간 적극적인 홍보와 지원으로 우수인력 획득에 전력하여 최다합격 대학교”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수여 받고 제자 생도들을 위문하였다.

대덕대학교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감새패 수상
대덕대학교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감새패 수상

육군3사관학교의 모집홍보 우수대학교 초청행사는 소장 장달수 학교장이 주관하여 환영식-홍보영상 시청 및 감사패 전달-학교투어(역사관, 도서관, 청운관)-제자 생도와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감사패에는 “강하고 스마트한 정예장교 양성의 초석인 우수인재를 보내주심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앞으로도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을 기대하며 대덕대학교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드립니다.”

대덕대학교는 육군3사관학교와 학군협약을 체결하여 ‘육군3사관학교커리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육군 장교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맞춤식 교육을 실시하여 매년 전국대학 중 가장 많은 학생들이 육군3사관학교에 합격하고 있다.

현재는 대덕대학교를 졸업하고 육군3사관학교에 진출한 제자 생도 52명이 교육을 받고 있으며, 2020년도 입교할 합격자는 45명으로 전국대학 1위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대덕대학교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제자 생도 위문
대덕대학교 김태봉총장 육군3사관학교 제자 생도 위문

김태봉 총장은 제자 생도 위문행사에서 “나라를 지키기 위해 장교의 길을 선택한 제자 생도들이 자랑스럽다며, ‘학생이 행복한 대학, 미래가 열리는 대학’ 대덕대학교 졸업생의 자부심을 갖고 건강하게 훌륭한 간부가 되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는 군 관련 10개 학과(국방물자과, 국방탄약과, 방공유도무기과, 총포광학과, 공병부사관과, 전투부사관과, 특전부사관과, 해양기술부사관과, 해양특수부사관과, 항공부사관과)에 500여명의 학생들이 군 간부가 되기 위해 군사전문가 교수들로부터 맞춤식 교육을 받고 군 간부로 진출하고 있는 국방분야 특성화대학교이다.

이러한 맞춤식 교육을 받은 군사학부 학생들은 전국대학 육군3사관학교 합격률 1위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국가공무원(7급)의 꿈을 이뤄 군 간부로 진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명문대 2019-12-20 23:23:36
임관을 해도 나중에 전문대 출신 입교자는 중령이상 힘들다고 봐야지요 올라갈수록 입교전 재학중인
학교도 다 확인을 한다고 하네요 명문대 재학생이 지원하는 이유가 바로 이거라 함

후보자 2019-12-20 23:14:33
후보자 인원은 빼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