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열려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열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12.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반 게임산업 육성 및 청년 일자리 창출 기대

올해 2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었던 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지난 20일 문을 열었다. 이번 개소식에는 김용찬 충남 행정부지사,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 및 아산시 국회의원, 시의원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개최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개최

전국 10번째로 아산시 배방읍에 조성된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지역의 게임관련 기업들을 한 곳에 집적하여 역량강화 및 협업사업 발굴 등 다각적인 협력을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쟁력과 동반성장 효과를 높여 충남 게임 산업의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1개층 130평 규모로 기업 입주공간(8개실), 회의실, 네트워크 공간 등이 조성된 충남글로벌게임센터는 앞으로 게임기업 8개사가 입주하여 글로벌 게임시장 진출을 위한 신규 게임개발, 기술고도 지원, 맞춤형 마케팅 지원 등 기업특성에 맞는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되며,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지역인재가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일자리도 발굴할 계획이다.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개최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개소식 개최

이번 개소식에서 유병훈 아산시 부시장은 환영사를 통해“충남글로벌게임센터가 아산에 개소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충남콘텐츠기업육성센터와 더불어 콘텐츠산업 발전에 톡톡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 아산시가 콘텐츠산업의 중심도시가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