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대전맹아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대전대, 대전맹아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1.16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LINC+사업단(산학부총장 겸 단장 이영환)과 LI(엘아이) Networks(대표 이충일)는 지난 15일 대전맹학교(교장 원종대) 교장실에서 시각장애인 졸업생들에게 3D 흉상 졸업앨범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대전맹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대전맹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졸업 앨범은 졸업생 각 사람의 모습을 3D 스캐너로 스캔해 3D 프린터로 출력하여 만든 것으로 올해로 세 번째로 갖는 전달식이다.

대전대학교, LI Networks 그리고 대전맹학교는 2017년부터 3-Way 리빙랩 협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3D 교구재 개발을 진행해왔다.

리빙랩이란 제품을 개발하는 과정에 소비자가 단순한 설문대상자 혹은 피험자가 아니라, 사용자로서 개발의 주체가 되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연구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이다. 3D 졸업앨범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학습 교구재 개발을 위한 리빙랩 협업의 결과물 중 하나이다.

졸업앨범의 제작에는 DID기술융합공작소, ㈜더에스(마승령 기술이사), 금산별무리학교(허경진 교사 외 학생들)이 참여했다.

대전맹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대전맹학교 졸업앨범 전달식

대전대 LINC+사업단 관계자는 “향후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교육을 위한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의 구축, 학생 생활 관련의 애로 해소를 위한 심리상담 등의 다양한 분야로 상호 협업의 폭을 넓혀나가기를 희망 한다”고 강조하였다.

대전대학교에서는 지난해 12월 26일 대학 30주년기념관 하나컨벤션홀에서 “시각장애인 특수교육의 중요성과 지역 우수 소셜벤쳐 기업의 관련 기술소개 및 대학연계 해결방안”을 위한 제 1회 시각장애인 특수교육 3-way리빙랩 컨퍼런스 행사를 개최하였으며 언론에 보도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