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세종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 `20년도 주요업무계획 청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1.21 2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0회 임시회 제2차 회의에서 의원 연구모임 3건 승인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현)는 20일 제2차 회의에서 의원 연구모임 3건을 승인하고 의회사무처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이재현)

이재현 위원장은 “경자년 새해에도 내실 있는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사무처와 의원들이 하나 되어 시민과 의회가 소통하는 모습을 보이고, 대의기관이라는 본분을 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이날 의회운영위원회로부터 승인을 받은 연구모임은 ▲도․농 상생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차성호)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유철규) ▲세종특별자치시 교통약자 이동편의 개선 및 증진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손인수) 등 3건이다.

세종시의회는 올해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도농복합도시로서 발전방안 마련과 문화체육시설 등 도시 인프라 구축, 교통약자들을 위한 교통 편의 개선 분야에서 선제적인 의정활동에 나설 전망이다.

의회사무처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 보고

시정 발전과 정책 연구를 위해 운영되는 연구모임은 3명 이상의 의원을 포함해 대학 교수와 전문가 등 7명 이내로 구성된다. 운영 기간은 올해 11월 30일까지로 각 연구모임에는 500만원 이내로 운영비가 지원되며, 연구모임 활동이 종료되면 결과보고서를 의회에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어 의회운영위는 의회사무처 소관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보고 받았다. 위원들은 ▲찾아가는 의회교실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의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방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 ▲의회 운영과 관련한 중요한 의사 결정에 대해 사전 협의를 할 수 있도록 사무처와 의원 간 소통 창구 마련

▲시간선택제 공무원 등에 대한 처우개선 방안 마련으로 고용불안 문제 해결 ▲제2기 의정모니터단 운영 활성화를 위한 대안 마련 등을 논의하고, 의회사무처에 해결 방안 마련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