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스터디라운지, 창의공학공작실 오프닝
대덕대 스터디라운지, 창의공학공작실 오프닝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2.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년도 전문대학 혁신사업' 주요성과,
" BIG+스터디 라운지와 3D 프린트 등 갖춘 창의공학공작실" 개관식

대덕대학교(총장 김태봉)은 17일, 대학의 주요보직자, 학생간부를 비롯한 대학관계자와 재학생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9년도 전문대학 혁신사업의 주요성과로 BIG+스터디 라운지와 3D 프린트 등을 갖춘 창의공학공작실 개관식을 가졌다.

스터디라운지 오프닝 행사모습
스터디라운지 오프닝 행사모습

BIG+ 스터디 라운지는 학생들이 그룹 혹은 팀을 구성해 비교과의 자율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공간으로서 e-Learning 컨텐츠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통한 학습 및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전자칠판과 PC를 갖추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유로이 학습 및 기타 활동을 위한 개방형 스터디 카페로써, 창의융복합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정곡관 1층에 마련되었다.

스터디 라운지
스터디 라운지

특히, 대덕대학교의 혁신사업의 목표인 BIG인 인재상을 바탕으로 창의융복학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작년에는 창의공학공작실, 빅데이터실습실, 국방메이커스페이스실습실을 구축한 바 있다.

창의공학실 오프닝
창의공학실 오프닝

여기서 창의공학공작실은 정곡관 8, 9층에 마련된 3D 프린팅룸과 아이디어룸(Thinking Room)으로 정곡관 8, 9층에 마련되었으며, 메이커스페이스 공동체공간으로 조성해, 재학생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주민 및 남녀노소 자유롭게 창의활동을 펼칠 수 있는 공간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해 3D프린터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한다.

창의공학실
창의공학실

김태봉 대덕대학교 총장은 “모든 학생이 행복한 대학, 미래가 열리는 대학 ”을 실현하기 위해 대덕대학교를 찾아 온 모든 젊은이들에게 사회의 요구와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도록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펼치도록 전문 직업인으로 사회 가치 창조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