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시당, 예비후보자격심사위원회 가동
민주당 대전시당, 예비후보자격심사위원회 가동
  • 성재은 기자
  • 승인 2010.02.16 14: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범계 시당위원장, 박병석(서갑)·선병렬(동구) 등 6인 구성, 예비후보 자격심사 실시

민주당 대전시당이 민주당 공천을 받으려는 예비후보자 자격심사를 위해 예비후보자격심사위원회를 본격 가동한다.

16일 민주당 대전시당에 따르면 오는 19일 선거관리위원회 예비후보 등록을 앞두고 박범계 시당위원장을 비롯한 박병석(서갑)·선병렬(동구)·김원웅(대덕구)·류배근(중구)·나영환(유성) 등 지역위원장 5인으로 구성된 예비후보자격심사위원회를 구성, 운영에 들어갔다.

▲ 왼쪽부터 박범계 시당위원장, 박병석(서갑), 선병렬(동구), 김원웅(대덕구), 류배근(중구), 나영환(유성) 지역위원장
이들은 대전지역 기초단체장과 광역의원, 기초의원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자격심사를 하게 된다.

자격심사위는 예비후보의 부적격자 기준으로 ▲피선거권, 당원자격이 없는 자 ▲같은 종류의 선거에 있어 2개 이상의 선거구에 중복 신청한 자 ·2개 이상의 당적 보유자 ▲학력·경력 등을 허위로 기재한 자 ▲당의 정강·정책·당헌·당규에 명백히 어긋나는 행위 등의 전력이 있는 자다.

심사위 관계자는 "6인으로 구성된 심사위를 통과해야만 선관위에 민주당 예비후보로 등록할 수 있다"며 "철저하게 심사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심위 2010-02-17 01:11:54
음주뺑소니,절도,간통,강간,폭행,치사범들이 금배지를 달고 활개치는 세상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예비후보자 자격심사위원회의 역할- 언론,시민단체와 함께 지켜보겠습니다.요식행위인지.아닌지.파렴치범들이 무사히 예비심사위원회를 통과,후보등록하는 사태가 발생하는 그날 심사위원님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