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2010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회 개최
중구, 2010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회 개최
  • 성재은 기자
  • 승인 2010.02.1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구 2010 도로명주소위원회 심의회 개최
대전 중구(구청장 이은권)가 17일 중회의실에서 2012년 도로명주소의 전면시행에 앞서 불합리한 도로구간 정비 등 찾기쉬운 주소체계 구축을 위한 도로명주소위원회를 가졌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구에서 설정한 595개 도로구간과 지난해 12월부터 실시한 동순회 설명회시 주민들이 제시한 5개 구간에 대해 심도있는 심의활동을 전개했다.

주요 심의내용으로는 ‘로’급 골격도로 42개와 ‘길’급 기초번호 방식 도로 553개의 도로구간 설정 및 도로명 부여에 대한 적정성과 주민이 명칭변경을 요청한 ‘신작로, 봉소루로 56번길, 오류로’ 및 도로구간을 나눠줄 것을 요청한 ‘목동로, 유원지로’ 등 5개 구간이다.

위원들은 주민의견과 구에서 부여한 도로명이 지역의 역사성과 특성을 반영하고 친밀감을 주면서 찾기쉬운 주소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구는 이번 도로명에 대한 심의 결과에 대해 주민의견 수렴과정을 거쳐 명칭을 확정한 후 올해 말까지 도로명판과 건물번호판 등 도로명 시설물을 전면교체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주소체계의 대변혁인 도로명주소체계가 주민들이 찾기쉽고 합리적인 명칭으로 부여될 수 있도록 주민의견 수렴 등 사업추진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