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정,복지관,시장 등으로 표심잡기 분주
대전지역 구청장, 시의원,구의원들이 당의 공천기준이 확정되지 않으면서 한나라당은 아예 없고 민주당 선진당후보들이 쾌속질주하는 형국이다.
▲ 예비후보등록 첫날
6월 2일 지방선거에서 대전지역 구청장과 대전시의원, 구의원 등에 입후보할 예비 후보 등록이 19일 오전 9시부터 대전지역 5개 선거구별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등록이 시작됐다.
▲ 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
대전 자유선진당 한현택 동구청장 예비 후보가 첫번째 등록을하고 홍도동 새마을금고 총회 참석과 용전동 홈플러스에서 주부들을 대상으로 명암을 돌리며 본격적인 선거 래이스에 나섰다.반면 선진당 경선후보인 송석락 예비후보는 22일 후보등록을 한다고 알려졌다.
▲ 선진당 전득배 서구청장 예비후보
대전지역 최대 관심지역인 서구는 민주당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등록을 마치고 낮은 곳에서 부터시작하기 위하여 성애 양로원을 찾아 배식 자원봉사을 하고, 오후에는 서구보훈회관과 서구노인지회를 방문하여 서구청장 예비후보로서 활동을 시작 하였다.
▲ 선진당 박환용 서구청장 예비후보
자유선진당 전득배 예비후보는 서구청 직원들에 인사를 한뒤 이재선 위원장에게 출마 인사한 이후 서구노인복지관과 가장동 한민시장을 방문 지지를 호소했다.
선진당 박환용 예비후보는 친정인 구청 직원들에게 인사를 나눈 뒤 이재선 위원장에게 출마 인사를 하며 정림동 새마을금고 총회와 둔산3동 보라 아파트내 둔산사회복지관과 둔산동 노인정에 이어 도마, 한민시장을 방문해 표심 잡기에 들어갔다.
▲ 국민중심연합 이학재 예비후보
구의원으로 선진당소속 윤지환 (둔산동),김경섭(갈마동)한대규(둔산동)등록한 반면 시의원후보들은 등록을 하지않았다. 민주당 강정규, 박선용 중구는 선진당 권중순(중구3선거구) 시의원 예비 후보로 등록했다. 대덕구는 민주당 소속으로 박영순씨와 정현태씨가 등록했으며 선진당 소속으로 오은수씨와 이종철씨, 최영관씨 등 3명이 등록해 5명이 접수했다.
유성구에서는 대전시의원에 민주당 유종원씨와 가칭 국민중심연합소속 이학재씨가 예비 후보로 등록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진짜 구청장 후보는 전부 한나라당에 있다는데.. 대전시의회 부의장 김재경, 그리고 시의원 조신형, 대전대교수 김영진, 등등 쟁쟁한 후보들이 있다. 다만 구청장 출마를 위해선 시의원을 사퇴해야 하기 때문에 잠시 기다린다고 한다. 이상 서구 기자 보도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