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내 상가주 ‘코로나19 극복’ 동참...임대료 인하 등
세종 내 상가주 ‘코로나19 극복’ 동참...임대료 인하 등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2.2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로이어즈타워·프린터세종세상·세종중앙신협 등 참여
2개월간 임대료 10~50% ↓, 9개 점포 월 10~20만 원 인하 효과

세종시 내 상가주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영세 임대주를 위해 월간 임대료를 인하했다.

세종시 상가주 소상공인 위해 월 임대료 인하
세종시 상가주 소상공인 위해 월 임대료 인하

세종시는 29일 3명의 상가주가 9개 점포에 대해 2개월간 임대료 10~50%를 인하하는 상생협력 사업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이번 상생협력은 세종시와 사단법인 세종소상공인협회 및 상가주가 뜻을 모아 추진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소상공인을 살리고자 하는 상부상조 마음에서 시작됐다.

참여 상가주는 소담동 세종로이어즈타워(대표이사 임달규), ㈜프린터세종세상(대표 모형윤), 조치원 세종중앙신협(이사장 민병원) 등이다.

임대료 절감 혜택을 보는 점포는 신종로빈대떡, 하동만두샤브앤석갈비 소담점, 고소한 오향족발 소담점, 조치원 시낭 내 전통죽·중앙상회·이순희 장터국수·남면청과상회·세화과일·보물섬 등 9개 점포다.

이들 점포는 이번 상생협력 사업으로 월 10~20만 원의 임대료 인하 효과를 본다.

이춘희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에 상가주와 소상공인이 상생협력을 통해 재난을 함께 극복하고 공동체 정신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세종시도 소상공인 경영자금 우선 지원과 3월 지역화폐 발행 등을 통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