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예비후보, 이종승‧배선호 지지 선언 경선 탄력
강준현 예비후보, 이종승‧배선호 지지 선언 경선 탄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3.16 09:5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종승,“강준현 세종 (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경선‘압승’믿음‧지지”
배선호, 탄탄한 조직력 갖춘 강준현 예비후보‘세종의 힘’발휘 기대

이종승‧배선호 전(前) 예비후보가 16일 조치원읍에 위치한 선거사무소에서 강준현 세종(을) 국회의원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

강준현 예비후보를 지지선언하는 이종승‧배선호 전(前) 예비후보

이종승 전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는 “이 지역 출신인 강준현 예비후보가 세종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후보임을 확신한다”며 “부시장을 역임하며 행정경험을 쌓은데다,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활동하면서 중앙정치 인맥도 갖춘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17~18일 진행하는 경선에서 압승을 할 것으로 믿는다”면서 “강 예비후보가 지역 출신 첫 국회의원이 돼서 세종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믿고 지지선언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배선호 전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 전국청년위원회 대변인)는 “지금까지 (제가) 관계를 맺어왔던 권리당원들이나 30~40대 청년들 역시 강준현 예비후보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강하다”면서 “조직력이 탄탄한 강 예비후보가 이번주 진행되는 세종 을 경선에서 압승을 거두고 여당 대표주자로서 본선에서도 큰 승리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 예비후보는 이종승 부위원장와 배선호 대변인까지 적극 지지를 받으면서 이번주 열릴 세종 을 경선 레이스에서 큰 동력을 얻게 됐다.

강준현 예비후보는 “당내 결속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이종승 부위원장, 젊은 감각을 지닌 배선호 대변인이 적극 지지선언을 해줘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다”며 “이 여세를 몰아 이번 경선에서 기필코 승리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강준현 예비후보에 대한 지역 단체들의 릴레이 지지선언도 이뤄지고 있다.

앞서 지난 3일에는 세종시 5개사 (법인)택시노동조합 250여 명이 첫 주자로 공개지지를 선언한데 이어 지난 6일에는 세종시 3·4생활권 상가건축주연합회가 강 예비후보에 대한 공개 지지를 선언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뿌리깊은 세종 2020-03-16 10:55:03
아무 의미없다. .. 구태가 다시 지역을 잠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