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대전 불법선거 감시단, 대덕구 불법·관변선거 의혹 제기
통합당 대전 불법선거 감시단, 대덕구 불법·관변선거 의혹 제기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3.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김수연·김홍태·오동환 대덕구의원 기자회견

미래통합당 대전시당 불법선거감시단 대덕구지역단에서 더불어민주당 박영순 대덕구 국회의원 후보와 박정현 대덕구청장의 공직선거법 위반 의혹이 제기됐다.

왼쪽부터 미래통합당 김홍태, 김수연, 오동환 대덕구의원 /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왼쪽부터 미래통합당 김홍태, 김수연, 오동환 대덕구의원 /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박 후보를 지지한 대덕을 사랑하는 바른 모임(이하 대바모) 회원 중 일부가 선거운동이 불가능한 관변단체 소속이라는 게 이유다.

김수연·김홍태·오동환 대덕구의원은 30일 기자회견을 열고 이 같은 의혹을 제기했다.

이들은 “대바모 회원 50여 명이 박영순 후보를 지지한다는 선거사무장 명의 문자메시지를 통해 이를 폐기·취소하는 촌극을 벌였다”며 “왜 취소하는지 전혀 밝히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첨부된 사진 속 인물들 중 대덕구 관변단체 및 동주민자치위원회와 동주민자치회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들이 포함돼 있다”며 “이들 중 법적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없는 인사가 박 후보를 지지를 선언했다면 이는 명백한 선거법 위반으로 선거관리위원회와 사법당국의 조사가 필요한 사항”이라고 주장했다.

또 박 후보의 공약인 동대전세무서 신설과 관련해서도 “이미 통합당 정용기 의원이 국세청에 요구해 긍정 답변을 얻은 사안”이라며 “세무서 신설을 요구하는 서명부가 대덕구에 돌고 있다는 제보가 있는데 이 시점에 특정 정당의 특정 후보 공약에 서명을 받는 행위는 선거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덕구청이 그 주체라면 관권선거로 의심할 수 밖에 없다”며 “서명부의 작성 및 배포, 서명유도의 주체가 누구인지 밝혀져야 한다”고 했다.

이들은 “선관위는 두 건의 의혹에 대해 사실관계를 적극 조사해야 할 것”이라며 “박 후보와 박 구청장도 하루빨리 진실을 명백히 밝힐 것”을 촉구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