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민, 이낙연TV 출연...'대전혁신도시 유치' 약속 받아
장철민, 이낙연TV 출연...'대전혁신도시 유치' 약속 받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4.0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철민 더불어민주당 동구 국회의원 후보는 지난 31일 이낙연 전 국무총리로부터 대전혁신도시 성공 유치 약속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왼쪽부터) 이낙연 전 총리, 장철민 동구 후보
(왼쪽부터) 이낙연 전 총리, 장철민 동구 후보

장철민 후보는 이 전 총리가 운영하는 유튜브채널 ‘이낙연TV’에 출연해 동구발전 계획 등의 이야기를 나누면서 혁신도시 유치를 피력했다.

이 방송에서 장 후보가 대전역 인근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방안과 관련 “대전혁신도시를 유치하고 공공기관을 유지시킨 후 도시 발전에 대한 큰 그림들을 그려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히자 이 전 총리는 “그간 대전 충남이 혁신도시를 받지 못한 아픔이 있었다. 최근에 관련법이 통과되면서 대전, 충남에 혁신도시가 들어올 가능성이 생겼다. 잘 되길 바라고 저도 돕겠습니다”고 화답했다.

장 후보는 “이젠 혁신도시를 유치하기 위한 정치력이 중요”하다면서, “민주당 정부, 민주당 대전시장과 긴밀히 협력해 대전 혁신도시를 완성할 여당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장 후보는 대전 혁신도시를 통해 20개 이상의 공공기관을 유치하고, 일자리 1만개를 만든다는 공약을 발표했다. 그리고 지역인재 채용 의무비율 30%, 가족 이주율 70%를 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장 후보는 다른 시도의 혁신도시가 도시 외곽에 생겨 오히려 원도심의 활력을 떨어뜨린 경우가 많았다고 지적하며, 대전혁신도시를 대전의 중심인 동구 원도심에 유치하여 혁신도시의 성과를 대전 지역경제 전체로 퍼뜨린다는 계획이다.

장 후보는 과학기술·철도 중심의 혁신도시라도 구상안에 포함했다. 장철민 후보는 과학기술 공공기관인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한국발명진흥회 등과, 철도 관련 공공기관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코레일관광개발(주), 코레일네트웍스(주), 코레일로지스(주), 코레일유통(주) 등을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