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오는 10일까지 대형 산불방지 특별 비상근무
보령시, 오는 10일까지 대형 산불방지 특별 비상근무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0.04.02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본격적인 행락철을 맞아 지역 내 명산을 찾는 등산객 증가와 건조한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4일부터 오는 10일까지 대형 산불방지 특별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산림 연접지 감시활동 장면
산림 연접지 감시활동 장면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년에 비해 방문객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사회적 거리두기 및 외출자제 등으로 인한 답답함을 인적이 드문 산림 방문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차량을 통한 비대면 감시에 최선을 다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4일과 5일에는 읍면동 소속 공무원 외에도 전 부서 공무원들이 토요일과 일요일로 나눠 분담 마을을 방문해 ▲산림 인접 지역 및 논・밭 소각금지 계도 ▲산림 내 취사 및 쓰레기 소각 등 금지 안내 ▲입산통제구역 무단출입 금지 등을 중점 홍보한다.

또한 산불발생 시 상황유지와 함께 보령소방서와 산불감시 및 전문진화대, 의용소방대와 함께 진화작업을 실시하고, 마을앰프 방송과 스마트마을방송 등 산불예방 홍보에도 전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김구연 산림공원과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 최근 산불재난 위기경보가 경계단계로 상향 발령되는 등 산불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오는 4일과 5일 주말에는 1일 평균 400여 명의 공무원을 동원하여 산불 예방활동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니,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소중한 산림이 보호될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과 주의를 가져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