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세종갑 후보, 세종중앙공원 습지생태공원 조성 공약
윤형권 세종갑 후보, 세종중앙공원 습지생태공원 조성 공약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4.0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중앙공원에 마블테마파크 · 람사르 등록 습지생태공원 조성 하겠습니다"

윤형권 국회의원 후보가 중앙공원 이용 방안으로 ‘마블테마파크’와 람사르 등록 생태습지공원을 조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귀추가 주목된다.

9일 윤형권 국회의원(세종갑) 후보는 "중앙공원 내 보전지역에 마블테마파크를 민간자본으로 유치하고, 람사르 협약을 충족하는 생태습지공원도 2024년까지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윤형권 국회의원(세종갑) 후보

세계적인 체험놀이공원인 마블테마파크는 최근 강릉과 인천에서 추진하다가 저작권 문제로 무산됐다. 윤 후보는 당선 후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는 미국 히어로벤처스와 협의하여 중앙공원에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테마파크와 비즈니스를 합친 것으로서, 첨단산업과 엔터테인먼트 융·복합형 슈퍼파크(super park)가 조성되면 연간 2천만 명 이상이 세종을 찾아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윤 후보가 구상하고 있는 마블테마파크는 한국에서도 단시일에 천 만 관객을 기록한 어벤져스 등 히어로 등장인물 체험 공간, 멀티플랙스 · 쇼핑몰, 워터파크, 어드벤처, 아카데미, 테마공원 등으로 갖춰진 것이다.

또한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AI(인공지능)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융·복합 지식산업 육성도 추진 가능하다. 세종시의 스마트시티와 잘 어울리는 놀이공원이다. 마블테마파크를 통해 시민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유도하고 활력 넘치며 타 도시 사람들이 다시 방문하고 싶은 세종시 중앙공원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송도유치예정했던마블테마파크
송도유치예정했던마블테마파크

아울러 윤 후보는 13만5천 제곱미터 면적에 ‘람사르 등록 습지’를 목표로 한 도시생태숲, 자연초지원, 둠벙생태원과 연결된 생태습지공원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금강 보행교 기점 상하류에 금강둑 일부를 허물어 교량으로 연결하고 자연스럽게 금강 물이 장남평야로 유입되는 자연습지 조성을 계획하고 있다.

윤형권 후보 측에 따르면 람사르 등록 습지 수준의 생태습지공원이 조성되면 야생동물의 천국이 된다. 금개구리를 비롯한 야생동물들이 더 안전한 서식 환경이 된다.

한편 윤형권 세종갑 국회의원 후보는 “중앙공원 이용 문제로 분열된 세종시민을 하나로 모으고 이제부터는 인간과 자연, 개발과 보존이 공존하는 가장 적절한 대안이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