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고향의 맛 음식 선보이다
대덕구, 고향의 맛 음식 선보이다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4.08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토 및 전통음식, 돌솥밥, 장어 등 건강음식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오는 10, 11일 양일간 KT&G 신탄진제조창 잔디광장에서‘고향의 맛 음식전’을 열고 대덕의 대표음식과 대덕의 맛집, 전통 상차림을 시민들에게 선보인다.

▲ 전통상차림
이번 음식전은 제21회 신탄진봄꽃제 행사의 일환으로 체험행사장으로 마련됐고 조리식품 전시 위주의 행사장을 구성해 지역내 경쟁력 있는 업소를 발굴해 향토․전통음식점을 육성키 위해 준비하게 됐다.

▲ 고향의 맛 음식전
주요 음식전시를 보면 ▲대덕의 대표음식(市지정 우리구 선정음식 전시 및 대표음식 특성 소개) ▲대덕의 맛집(대덕의 향토 및 전통음식, 대덕의 명소 자랑음식, 돌솥밥, 장어 등 건강음식) ▲외국인 기호음식(경양식, 이태리, 일식, 중식)을 선보인다.

이외에 기타전시에서는 ▲어린이기호식품 ▲제과․제빵 ▲전통상차림 ▲전통떡을 만날 수 있으며 떡만들기 등 관람객 즉석 체험행사도 준비돼 있다.

이처럼 구는 다양한‘고향의 맛 음식전’을 통해 관내 식품 제조 및 가공업소의 홍보와 판매기회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복안이다.

조영옥 청소위생팀장은 “고향의 맛 음식전은 잊혀져 가는 향토 전통음식을 시민에게 선보이는 특별한 만남이다” 며 “이번전시회를 통해 「사람이 모이고 돈이 모이는 부자대덕」의 기반이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