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개시
세종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개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04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급한 지원이 필요한 8531 가구 현급 즉시 지급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가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을 현금 지급한다.

지급 대상자는 기초생활보장 생계급여, 기초연금, 장애인연금 수급가구 중 주민등록표상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수급자인 가구로 총 지원대상 13만 6433가구 중 8531가구다.

대상자는 이날 오후 5시부터 기존 등록된 계좌를 통해 현금 수령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다만 지급계좌가 해지됐거나 번호 오·탈자, 예금주명 불일치 등 오류가 있을 경우에는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시는 오류가 있는 계좌를 신속 검증해 오는 8일까지는 현금지급을 완료하겠다는 방침이다.

현금 수급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는 시민들은 5월 11일부터 소지하고 있는 신용·체크카드에 포인트 충전 신청이 가능하며 5월 18일부터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선불카드(여민전 기프트카드)를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세대주는 이날부터 정부에서 개설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서비스 홈페이지(긴급재난지원금.kr)를 통해 대상자(세대주) 여부 및 가구원 수 등을 조회할 수 있다.

조회 서비스는 마스크 5부제와 유사하게 세대주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의 요일제로 운영되며, 주말에는 출생년도와 관계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춘희 시장은 “현금 지급은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것”이라며 “1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재난지원금의 신청, 접수, 지급절차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제반 사항을 철저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