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회관 함께 하는 우리 어린이를 위한 활기찬 봄소식
대전어린이회관 함께 하는 우리 어린이를 위한 활기찬 봄소식
  • 대전어린이회관 관장 최재준
  • 승인 2010.04.08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27일 ~ 6월 6일 피터팬과 후크선장 공연

대전어린이회관이 따뜻한 봄소식과 함께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하고 있습니다. 레코닥타, 창의과학, 요리교실, 타일벽화그리기, 사랑의 메시지 콩심기 등 체험시설이용 뿐만 아니라 종합문화체험을 통한 어린이들의 성장발달을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공연의 경우도 매달 다채롭게 공연될 예정으로 많은 이용객들의 호응을 받고 있으며, 공연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월 별

공연주제

4월 27일 ~ 6월 6일

피터팬과 후크선장

6월 8일 ~ 7월 4일

강아지 똥

7월 6일 ~ 8월 1일

알라딘의 요술램프

8월 3일 ~ 8월 29일

정글북

8월 31일 ~ 10월 3일

선녀와 나무꾼

10월 5일 ~ 11월 7일

아기돼지 삼형제

11월 9일 ~ 12월 5일

빨간불 파란불

12월 7일 ~ 1월 2일

구두쇠 스크루지

1월 4일 ~ 1월 30일

혹부리 영감

2월 1일 ~ 2월 27일

신데렐라

 

▲ 크기변환_창의과학ㄷ
또한 보육시설 및 학교 등 단체이용객들을 위한 일석이조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3월 홍보기간을 거쳐 일석이조(패키지)프로그램에 대한 단체이용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일석이조프로그램은 체험존이용과 프로그램체험을 할 수 있어 알찬체험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간적으로도 10시부터 15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 촉박하지 않게 체험할 수 있는 강점으로 앞으로도 기관, 단체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체험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진행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보육시설 및 학교 등 단체이용객들을 위한 일석이조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으며, 3월 홍보기간을 거쳐 일석이조(패키지)프로그램에 대한 단체이용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 크기변환_팽이만들기2
일석이조프로그램은 체험존이용과 프로그램체험을 할 수 있어 알찬체험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간적으로도 10시부터 15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 촉박하지 않게 체험할 수 있는 강점으로 앞으로도 기관, 단체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석이조프로그램은 체험존이용과 프로그램체험을 할 수 있어 알찬체험의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시간적으로도 10시부터 15시까지 이용할 수 있어 촉박하지 않게 체험할 수 있는 강점으로 앞으로도 기관, 단체들의 큰 호응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체험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으며, 진행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벤트 프로그램

비 고

4월

 야외놀이터 : 사랑의 메시지 콩 심기

․참가비 

  1,000원

5월

 과학체험존 : 행복한 우리가족(지렛대 원리를 이용                한 인형 만들기)

 감각놀이터 : 사랑이 쑥쑥, 몸이 쑥쑥(엄마와 함께                하는 튼튼 체조)

․참가비 무료

․주말은 진행

  하지 않음

6월

 스포츠체험존 : 사랑의 점수 높이기(다트게임을

                통한 침착성과 집중력을 높임)

․참가비 무료

․주말은 진행

  하지 않음

 

특히 어린이들의 미술활동 공간인「아뜰리에」에서는 ‘타일그리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타일그리기’는 어린이들이 타일에 그림을 그린 작품을 어린이회관에 전시할 계획이며,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담아 우리나라 주요 인사들에게 평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타일그림을 의뢰하여 전시할 계획입니다.

▲ 대전어린이회관에서 크기변환_유료-키즈싸커
‘어린이타일그리기’는 「6∙25」 60주년을 맞아 특별 이벤트로 준비하였으며, 어린이들에게 평화의 메시지와 꿈과 희망을 전달하고, 북한 어린이의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60개의 타일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대전어린이회관은 2009년 11월 17일 개관이래 2010년 3월 31일까지 8만1천여명이 방문하여 월평균 1만6천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또한 대전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의 충청지역뿐만 아니라 전국각지에서 대전어린이회관을 찾아주고 계십니다.

이러한 이용객들을 위한 체험존의 기본운영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의 진행으로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과 가족과 함께 나누는 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또한 5월 5일 어린이날에 2010년 어린이날 큰잔치 「친구들아 신나게 놀자」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이날 어린이날 행사는 대전어린이회관 인근에서 꿈마당, 용기마당, 사랑마당, 희망마당으로 나누어져 공연, 추억의 놀이, 사랑의 책나눔 등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사랑의 책나눔은 책을 가져오면 대전어린이회관 모아진 책은 어린이관련 시설기관단체에 기증을 할 계획이며, 책을 가지고 오는 어린이들에게는 대전어린이회간 무료이용권을 선물할 예정으로 나눔을 통해 사랑을 실천하는 기회를 우리 어린이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대전어린이회관 관장 최재준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