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야4당 시장후보로 김원웅 후보 합의문
대전시 야4당 시장후보로 김원웅 후보 합의문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0.04.12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단체장 후보 총5개선거구의 연합 후보는 민주당이 공천

대전광역시 야4당 ( 민주당 시당, 민주노동당 시당, 창조한국당 시당, 국민참여당 시당)은 2010지방선거에서 민주주의 후퇴, 평화통일 후퇴, 민생파탄의 책임이 있는 이명박 정권을 심판하고 전시행정과 개발만능주의에 빠져있는 대전 시정을 바로잡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선거연합에 합의했다.

▲ 대전시 야4당 시장후보로 김원웅 후보 합의문
대전시 야4당 연합공천 단일후보로 연합 광역시장 후보에 민주당 김원웅 후보를 기초단체장 후보 총5개선거구의 연합 후보는 민주당이 공천한 후보들로 한다.

광역의원 후보에는 광역의원 총 19개 선거구 중 민주당 12곳 (동구 2.3 / 중구 1.3 / 서구 1.3.5.6 / 유성구 1.2 / 대덕구 2.3) 민주노동당 2곳 (동구 1 / 유성 4) 창조한국당 2곳 (중구 2 /서구 4) 국민참여당 2곳 (유성구 3 / 대덕구 1)으로 연합 공천한다. 단, 1개구 (서구2)의 경우 예외지역으로 둔다.

▲ 대전시 야4당 시장후보로 김원웅 후보 합의문
기초의원 후보는 민주당은 모든 기초 선거구에 1인 단수 공천을 원칙으로 하고 대덕구 다선거구는 민주당과 민주노동당이 복수 후보로 연합공천한다.

이들은 대전광역시 야4당 선거연합승리를 위한 공동선거대책본부 구성 선거연합승리를 위한 공동선거대책본부를 구성하기로 했으며 대전시 야4당은 조속히 선거연합승리를 위한 후보추대대회를 개최하기로 합의했다.

▲ 대전시 야4당 시장후보로 김원웅 후보 합의문
대전시 야4당은 이후 정책연합논의를 큰 틀에서 지속하여 선거공약과 향후의 시정 및 구정에 반영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정책연합논의기구를 야4당 정책담당자들로 구성에 합의했다.

민주당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박범계,민주노동당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김창근,창조한국당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박용준,국민참여당 대전광역시당 위원장 조현욱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