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마을나래 과정 운영...29일까지 접수
세종시, 마을나래 과정 운영...29일까지 접수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0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활동 역량 강화 교육과정 개설

세종시가 마을 업무 지원에 참여할 활동가 양성을 위해 마을나래 과정을 운영하기로 하고 11일부터 29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나래 과정은 마을활동을 지원하는 주민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날개를 뜻하는 순우리말 ‘나래’를 활용해 세종시 마을활동에 날개를 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교육은 30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등 마을활동 경험이나 교육을 수료한 주민을 우선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기록 및 홍보, 회계정산 등 2개의 심화과정과 주민자치,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등 3개의 특화과정으로 구성된다.

심화과정은 필수교육과정으로 모든 참여자가 이수해야 하며 특화과정은 선택 이수로 각 과정별 실습과 선진지 탐방을 통해 마을 활동 역량을 다양한 방법으로 습득할 수 있는 과정이다.

교육을 이수한 주민은 ‘마을나래’로 불리며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에 등록되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사회적경제 영역에서 마을활동을 지원하며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교육 참가 신청은 세종시 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www.sejongcommunit.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교육은 6월 4일부터 매주 목요일 운영된다.

교육과정의 자세한 사항은 센터 및 시청 홈페이지(www.sejong.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유선으로 센터(☎ 044-868-3001, 내선3번)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