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에 강철민 의원 선임
충남도의회, 예결특위 위원장에 강철민 의원 선임
  • 강청자 기자
  • 승인 2010.04.13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환경개선과 교육격차 해소 등에 초점 맞춰 예산안 심사

충남도의회 제233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열고, 위원장에 강철민 의원(태안2, 한나라)을 선임하였으며, 부위원장에는 황우성 의원(연기2, 한나라)을 각각 선임하였다.

▲ 강철민 의원 ▲황우성 의원
이날 선임된 강철민 위원장은 “새로운 지도부 하에서 중요한 예결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면서, “도민들이 우려하시지 않도록 예산안을 심도 있게 검증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 강철민 위원장은 예산안 심의와 관련해서 “무엇보다 행사성 경비나 소모성 경비가 없는지, 예산이 목적에 맞춰 적정하게 편성되었는지를 철저하게 심사하겠다.”고 밝혔다.

▲ 황우성 부위원장은 “어려운 재정여건 하에서 예산이 편성된 만큼 교육환경 개선사업과 교육격차 해소에 예산이 집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할 것”이라며 면밀한 심의를 약속하였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 회부된 도 교육청의 제1회 추경예산안 총 규모는 1,067억 100만원으로 본예산의 5.2%가 증액, 도 교육청의 예산 총규모는 2조 1,560억 7,700만원이 되었고 세부편성 내역을 살펴보면 학교교육여건개선 시설사업(71.5%)과 보건․급식․체육활동 지원사업(34%) 등에 대한 증감폭이 컸다

한편, 강철민 위원장은 도정질문을 통해 서해안 유류피해지역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건의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으며 동료 의원 간에도 신망이 높은 의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