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2차 접수
세종시 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2차 접수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1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프리랜서 대상...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및 등기우편 신청

세종시가 특수형태근로종사자와 프리랜서를 지원하는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 2차 접수를 시작한다.

세종시청
세종시청

접수기간은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거나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2차 접수에는 4월 발생분을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23일부터 3월 31일 기간 발생분을 1차 접수에서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대상은 코로나19로 대면서비스가 어려워진 직종이며 고용보험 미가입자로, 신청일 전 3개월간 용역계약서, 위촉서류, 소득금액증명원 등 객관적 자료로 특고·프리랜서임이 확인돼야 한다.

지원내용은 월별 5일 이상 노무 제공을 하지 못했거나,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2월 23일) 이전 소득에 비해 25% 이상 소득이 감소한 경우 월 50만 원(100만 원 한도)을 정액 지원한다.

소득 감소분 지원 대상자는 원천징수영수증, 통장거래내역, 급여지급명세서 등으로 소득이 감소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를 첨부해 소명해야 한다.

소득금액 감소내역 작성 시 소득금액 비교가 실질적으로 가능하도록 특별히 시기마다 다른 연간 인센티브(성과급), 상여금 등 명목의 소득은 월소득 및 신청월 소득금액에서 제외해야 한다.

특히 신청인의 전체 소득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여러 곳에서 일을 할 경우 일한 곳이 모두 포함돼야 한다.

무급휴직 근로자 지원은 코로나19 심각단계 격상 이후 5일 이상 무급휴직을 실시한 50인 미만 사업장으로, 심각단계 격상 이전 고용보험이 가입돼 있어야 한다.

월별 5일 이상 무급 휴직자에 대해서는 월 50만 원(100만 원 한도)을 정액 지원하고, 특고·프리랜서에서 적용하는 소득감소분은 반영하지 않는다.

사업장이 세종시에 소재한 경우 세종시로 신청이 가능하지만, 세종시가 아닌 경우에는 사업장 소재지 관할 자치단체에 제출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청 홈페이지(www.sejong.or.kr)에 접속해 베너창에서 지역고용대응 특별지원 사업을 클릭하거나, 공지사항 목록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신청서 접수 시 확인서 등은 사실대로 작성하고, 첨부 서류는 빠짐없이 제출해야 한다”며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출생년도 홀짝제 방문 접수에 적극 협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