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안전한 등교수업 학교생활 안내 자료」제작·배부
대전교육청,「안전한 등교수업 학교생활 안내 자료」제작·배부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1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등교수업 안전성 확보 위한 리플릿 2종, 포스터 2종 각 학교로 배부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등교수업 일정이 확정됨에 따라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자료(리플릿 2종)를 제작해 전 교사에게 배부하고, 아울러 학생들이 꼭 지켜할 사항은 교실 부착용 포스터로 제작해 초·중·고등학교에 배부한다고 밝혔다.

리플릿 사진
리플릿 사진

이번에 제작된 리플릿은 학교급의 특성을 반영하여 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 2종으로 제작되었다. 교육청에서 각 부서별로 안내되는 내용을 학교 현장의 교사들이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등교 시 발열 검사 요령부터 안전한 돌봄교실 운영, 등교수업 이후 교실·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생활 수칙, 생활지도 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생활 수칙을 수업 시간, 쉬는 시간 그리고 급식실에서 지켜야 하는 사항으로 나누어 담고 있는 포스터(유·초등용과 중·고등학교용)는 교실 전면에 부착하도록 각 학교로 배부한다.

이번 리플릿과 포스터 자료는 코로나 19로부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을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지켜내기 위해 애쓰고 있는 학교 현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슬기롭고 건강한 학교생활 포스터 사진
슬기롭고 건강한 학교생활 포스터 사진

임창수 교육국장은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교 교육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현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