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유·초·중·고 등교개학 일정 순연 발표
대전교육청, 유·초·중·고 등교개학 일정 순연 발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12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교육부의 등교개학 순연 발표에 따라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의 등교개학을 5월 20일 고등학교 3학년을 시작으로 일주일씩 순연하여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등교개학 일정 순연은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확산됨에 따른 조치로,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기본방침에 따라 고3 학생의 등교를 5월 20일로 연기하고, 5월 27일에는 고2, 중3, 초1~2, 유치원, 6월 3일에는 고1, 중2, 초3~4학년, 6월 8일에는 중1, 초5~6학년까지 등교개학을 실시한다.

등교개학 일정이 순연됨에 따라 대전시교육청에서는 더욱 철저한 학교 방역 체계를 유지하면서 등교수업 시작 이전까지 원격수업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활동을 위한 관리 및 점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전 교원에게 배부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학교생활 안내』(리플릿) 자료를 적극 활용하여 단위학교에서 안전한 등교수업을 위한 준비를 철저히 하도록 안내하였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등교개학 일정 순연과 관련하여‘대전시교육청에서는 모든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교육정책을 추진할 것이며,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교 교육이 내실있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