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스승의 날’ 유공교원 표창장 수여식
세종시교육청, ‘스승의 날’ 유공교원 표창장 수여식
  • 최형순·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15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유공 교원을 대상으로 훈·포장 및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

제39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포상 전수·표창장 수여식
제39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포상 전수·표창장 수여식

이날 시교육청은 솔빛숲유치원 조미희 원장에 홍조근정훈장, 솔빛초등학교 김은주 교감에게 대통령표창, 종촌초등학교 박칠선 교감에겐 국무총리표창 등 총 3명에게 정부 포상을 전수했다.

조미희 원장은 전국 최초 공립 숲 유치원을 혁신적인 마인드로 운영하면서 숲체험을 통한 놀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공헌했으며 김은주 교감은 민주적인 리더십으로 창의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교혁신에 기여했다.

박칠선 교감은 민주적 분위기를 형성해 자치학교 기반마련에 노력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 장관 표창 부문에 교과지도 11명, 생활지도 13명, 진로직업 8명, 교육혁신 9명, 평생복지 5명 총 46명의 교원이 영예의 상을 받았다.

아울러 교육감 표창 부문에는 학생중심수업개선 13명, 민주시민교육 10명, 학력증진 6명, 방과후학교 10명, 학급운영 11명으로 총 50명의 교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열정과 헌신으로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애쓰시는 모든 선생님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선생님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교육현장에 설 수 있는 스승 존경 문화를 정착하고, 학교 공동체가 모두 행복한 세종교육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