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안전한 등교 수업 준비 영상 자료’ 보급
대전교육청, ‘안전한 등교 수업 준비 영상 자료’ 보급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0.05.1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문화학생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도 제작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 영상 자료「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을 제작하여 학교에 보급하였다고 18일 밝혔다.

대전교육청사
대전교육청사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은 음성 나레이션과 자막, 수어동영상으로 화면을 구성하였으며,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서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하여 보급함으로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였다.

- 영상에는 모든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을 등․하교 시, 수업 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 교실에서 지킬 일로 구분하여 Q&A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해 중요하게 실천되어야 할 일을 쉽게 제시하고 있는 영상 자료를 보급함으로써 교사들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학생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실제 학교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사들은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사전 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일반 시민들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안전한 학교와 교실이 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개국 언어로 제작하였고, 수어동영상을 화면에 구성하는 등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등교 수업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