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신임 개방형 감사관에 권순오 소통담당관 임명
세종시교육청, 신임 개방형 감사관에 권순오 소통담당관 임명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0.05.20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개방형직위 감사관에 권순오 소통담당관을 임명했다.

신임 권순오 감사관은 1990년 충남교육청 9급 공채로 임용돼 충남교육청 총무과, 감사담당관, 기획예산과 등을 거쳐 2012년 세종시교육청으로 전입, 공보담당, 총무담당, 인사담당, 소통담당관 등을 역임했다.

권 신임 감사관은 충남교육청 재직시절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운동부 운영, 학교급식 계약 등 청렴도 취약분야 집중 감사 등 5년 동안 감사업무를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충남교육청, 천안‧아산‧논산교육청에서 15년 3개월 동안 예산‧회계업무를 수행하는 등 다방면에 전문적인 식견을 겸비했다는 평이다.

권 신임 감사관은 “감사, 예산, 인사, 소통업무 등 그동안의 공직경험과 공정‧청렴을 바탕으로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자기 책임의 시대, 자치의 시대에 걸맞는 감사행정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직기강을 엄정하게 확립‧유지하면서 청렴문화 확산‧정착에 힘써 기관 청렴도 향상에 힘쓰고 예방‧지원 중심의 감사 실시로 능동적‧자율적인 직무수행 풍토를 조성해 ‘새로운 학교 행복한 아이들’이라는 세종교육 비전 실현과 시민이 신뢰하는 세종교육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 감사관은 오는 21일부터 향후 2년간 ▲감사계획 수립 및 조정·처리 ▲부패방지 및 비위예방 대책 수립 및 결과 처리 ▲각 급 학교 감사 등의 직무를 수행하며 시교육청 행정의 투명성과 청렴도 제고를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