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4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서산시, 제4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촉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꿈과 희망 지원 위한 한걸음

충남 서산시는 21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이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기 위해 제4기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회의장면
드림스타트 운영위원회 회의장면

위촉 인원은 총 10명으로 김현경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당연직 3명과 복지, 건강, 보육영역의 전문가 7명을 위촉했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0세(임산부)부터 만 12세 이하의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을 통해 공평한 양육 여건과 출발 기회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이를 통해 빈곤의 대물림 차단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힘찬 도약할 수 있는 시작점을 마련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산시는 2009년 수석동·석남동을 시작으로 11년간 현재 전 지역 아이들을 위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등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했으며 앞으로 기초학력·심리 검사를 통해 마음 건강과 부모교육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이날 회의에서 2019년 285가구 443명 서비스 지원성과와 2020년 사업계획을 의논하고 사업활성화 방안들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이날 회의를 주재한 김현경 부시장은 “지역사회의 작은 힘 하나하나 모아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으로 나아가자”라며 “우리의 미래인 아동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기관협력 과 적극적인 관심을 쏟아달라”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 드림스타트는 6년 연속 전국 드림스타트 229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 우리 지역 아동복지의 핵심 사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