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운영' 박차
당진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운영' 박차
  • 최형순 기자
  • 승인 2020.05.22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에서 배우는 시민대상 전문교육 과정 추진

충남 당진시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실시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의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지난 2019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모습
지난 2019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모습

시는 보다 질 높은 수준의 교육운영을 위해 기관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실시했으며 특히 여러 부처와 중복되지 않는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선정했다.

총 6개의 기관·단체가 선정됐으며 교육과정으로는 △토탈공예자격과정 △평화교육지도자과정 △실버인지지도과정 △애견트레이너과정 △드론촬영교육 △청년바리스타 과정 등 총 8개 과정이 선정됐다.

대학 등 교육운영에 최적화 된 기관들과 협력해 교육 인프라를 최대한 시민에게 제공하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방향으로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9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모습
지난 2019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모습

교육일정은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으며, 세부 일정이 확정되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과정에 따라 재료·교재·자격취득비용 등은 학습자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당진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2009년 시작되어 11년차를 맞이했으며, 매년 2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왔다. 최근에는 시대에 따른 교육과정을 포함해 전문교육기관과 함께 협업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당진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041-350-3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